감자로 만든 국내 천연 화장품 '비단생'이 맑고 고운 피부의 비결로 주목받고 있다.
감자는 피부를 투명하게 하는 미백효과와 트러블을 가라앉히는 진정효과를 발휘해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천연팩 재료다. 한의학적으로 찬성질인 감자는 피부의 열기를 빼 진정시키고 피부의 독을 가라앉혀 소염, 해독작용까지 한다.
비단생을 개발한 ㈜감자의 엄현준 대표는 감자팩을 하는 이들이 많은 사실에 착안, 감자의 효능에 눈을 떠 화장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카이스트에서 물리학을 공부했던 실력을 토대로 고향인 강원도 영월의 감자로 만든 화장품을 다양하게 개발했다.
감자팩은 출시되자마자 천연화장품 마니아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온라인쇼핑몰에서 감자팩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후 감자 샴푸와 감자 비누 등도 내놨다.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셋째를 위해 만든 아토피 에센스는 효능을 실감한 엄마들의 사용후기가 이어졌다.
감자와 10가지의 한약재가 들어간 한방 감자 화장품인 '비단생'은 강한 흡착력으로 피부 노폐물을 없앨 수 있는 초미세 감자분말을 사용했다. 특히 아토피피부와 여드름 같은 트러블 피부에 효능을 발휘한다.
합성방부제, 기름, 유화제, 합성색소, 광물성, 동물성 성분을 넣지 않은 '6무' 제품이기도 하다.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피부재생효과가 뛰어난 아토피 피부용 스킨 에센스인 '비단수'가 최고 인기 제품이다.
감자와 한방추출물이 95% 함유된 '비단생 한방 감자팩'은 여드름·뾰루지 등 트러블성 피부와 예민한 피부에 효과를 발휘한다.
유화제와 오일을 넣지 않아 지성두피에 좋은 비듬·탈모예방을 위한 '한방 감자샴푸'와 순한 식물성 성분이라 어린이들도 쓸 수 있는 '한방 감자 액상 비누' 등도 판매하고 있다. 문의: www.vidan.co.kr·033)375-3030 /전효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