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수오 궁' 이래서 인기
배우 유지인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 호르몬 균형 기능식품 '백수오 궁'이 큰 주목을 끌고 있다.
최근 중소기업 홈쇼핑TV인 홈앤쇼핑 론칭 방송에서 준비한 물량 2200상자가 모두 팔려나가며 관심을 받는 중이다. 백수오 궁 고객지원센터에는 홈앤쇼핑 방송 이후 연일 제품에 대한 문의와 다음 방송 일정 문의가 이어졌다.
여성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35세부터 줄어들기 시작한다. 이르면 폐경 10년 전부터 시작하는 갱년기 증상은 안면홍조, 야간 발한, 질 건조, 요실금, 우울증 등 증상도 다양하다.
여성 호르몬 균형 기능식품 '백수오 궁'은 여성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발생하는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들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담은 제품이다.
혈행 개선,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 물질인 감마리놀렌산은 물론 눈 건강과 피부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성분 등도 담았다. 또한 에너지 대사에 좋은 비타민 B1과 비타민 B2,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와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 D 등 여성들에게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백수오 궁에 들어 있는 66가지 성분 중 백수오, 당귀, 속단 등 복합추출물은 갱년기 증상 개선에 탁월한 안전성과 기능성으로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인정하는 개별 인정형 소재다.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의 건강기능신소재(NDI)로 승인 받았고 캐나다 보건국으로부터 제품 허가를 받았다. 국내에서도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지식경제부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했고, 농림수산식품부 대통령표창, 교육과학기술부 IR52장영실상을 수상했다.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42~70세 여성 6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미국 임상 실험에서 12주간 백수오 복합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은 안면홍조, 얼굴 화끈거림, 발한, 질건조·분비물 감소,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어지럼증, 관절통·근육통, 피부 간지러움, 손발저림 등을 점수화한 쿠퍼만 지수(KI)가 62% 개선(그래프 참조) 됐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백수오는 예로부터 머리카락을 검게 하고 병 없이 오래 살게 하는 약초로 이름이 높다. 청구경희한방병원의 한의사 신정애 원장은 "따뜻한 성질의 백수오는 생식 기능이 떨어진 여성에게 효과적"이라면서 "월경으로 부족해진 혈액에는 당귀, 약해진 뼈와 관절을 보충해 주는 속단도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약재"라고 설명했다.
백수오 궁의 마케팅 담당 배상윤 본부장은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여성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건강 개선에 탁월한 기능성을 발휘하는 우리나라 전통 약용 식물 백수오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더 좋은 구성으로 홈쇼핑 판매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수오 궁은 홈앤쇼핑은 물론 백화점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다. 백수오 궁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backsuo.com)와 고객지원센터(080-797-3503)로 문의하면 된다. /전효순기자
'백수오 궁'이 내일(10일) 오전 7시 15분 중소기업 홈쇼핑TV인 홈앤쇼핑에서 두 번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첫 론칭 방송 때 매진됐던 관심을 몰아가 다시 한번 알찬 구성의 제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