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개선 기능식품 '백수오궁' 홈앤쇼핑 론칭
여성 호르몬 균형 기능식품으로 주목받은 '백수오 궁'이 첫 TV홈쇼핑 판매를 시작한다.
내일(29일) 오전 7시 15분부터 홈쇼핑채널 홈앤쇼핑을 통해 제품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는 '백수오 궁'의 홍보대사인 배우 유지인과 제품 개발에 참여한 한의사 신정애 원장이 직접 출연해 제품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백수오 궁'의 모델로 활동 중인 유지인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돈이나 명예보다 건강한 만남"이라고 강조하며 "여자가 건강해야 가족이 행복해지는 만큼, 여성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약용식물 백수오 임상실험서 효과 확인
홈앤쇼핑을 통해 출시되는 '백수오 궁'은 여성 호르몬 불균형 때문에 발생하는 우울증, 불면증, 생리불순 등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인정받은 성분들을 담았다.
'천연 여성 호르몬'이라 불리는 우리나라 전통의 약용 식물 백수오가 대표적이다. 백수오 복합추출물을 비롯해 혈행 개선,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 물질인 감마리놀렌산과 눈·피부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성분 등이 들어 있다.
에너지 대사에 좋은 비타민 B1과 비타민 B2,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와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 D 등 여성들에게 좋은 성분을 빼놓지 않고 넣었다.
특히 '백수오 궁'에 함유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한국과 미국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실험에서 갱년기 증상 개선과 질건조증 개선에 탁월한 효과와 안전성이 나타나 2010년 5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인정하는 개별인정형 소재로 선정된 바 있다.
2010년 10월에는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의 건강기능신소재(NDI)로 승인 받았고 2011년 7월엔 캐나다 보건국으로부터 제품 허가를 받아 전세계적으로 탁월한 안전성과 기능성 제품으로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백수오 궁'을 개발한 천연 호르몬 전문 기업 내츄럴엔도텍의 배상윤 본부장은 "백수오 궁은 바이오 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자신있게 선보이는 여성 호르몬 균형 기능식품 브랜드"라며 "홈앤쇼핑 론칭과 동시에 일부 백화점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백수오 궁'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센터(080-797-3503)로 문의하면 된다. /전효순기자 hsj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