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장애인을 돕는 음료가 판매된다.
GS샵은 사회복지법인 다운회가 만든 해다미 복분자·오미자 원액 세트를 24일 오후 3시15분부터 30분간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해다미 복분자·오미자 원액은 각각 전북 고창, 경북 문경과 직거래를 통해 준비한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무색소·무첨가물·무방부제로 만든다.
GS샵은 복분자 원액 2병 1세트와 오미자 원액 2병 1세트를 각각 3만7000원에 판매한다. ARS로 자동 주문 시 1000원 할인된 3만6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다미 복분자·오미자 원액 생산자인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아름다운’은 다운증후군 청소년들의 직업재활시설이다.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정직하고 순수한 발효 식품을 생산·판매하는 것이 목적이다.
GS샵은 복분자 원액은 남성 고객이, 오미자 원액은 여성 고객이 주로 찾을 것으로 기대했다. 더운 여름철 어린이를 위한 건강한 음료로 어르신 선물용으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워블로거 문성실 출연 다양한 요리 시연
해다미 발효 원액은 그냥 마셔도 좋지만 시원한 물과 얼음을 넣어 음료로 마시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방송에는 파워블로거 문성실씨가 직접 출연하여 해다미 오미자와 복분자 원액을 활용해 오미자 화채·복분자 팬케이크 등 다양한 요리를 시연한다.
◆국내 장애인을 돕는 ‘나눔 쇼핑’ 2탄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사회적기업을 후원합니다’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GS샵은 지난 2월 ‘아름다운 커피’ 방송에 이어 두번째로 장애인 나눔 쇼핑에 나선다.
나눔 쇼핑에 동참하고 싶은 고객이라면 GS샵 인터넷 홈페이지 리얼러브 섹션의 1% 나눔 코너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면 결제액의 1%가 적립돼 사회적 기업의 자립 기금으로 사용된다.
/김유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