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운동기구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주는 ‘아웃도어 트레이닝 존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지난 1일 ‘크로스 컨트리’ 활용법에 이어 ‘체어플’ ‘체어웨이트’ 사용법을 알려준다. 이번에도 SBS 드라마 ‘마이더스’에 출연 중인 배우 이선호가 함께했다.
◆많은 운동량 요구 ‘체어플’
사이클처럼 생긴 운동기구 ‘체어플’은 보기와는 다르게 상당한 운동량을 요구하는데, 제대로 사용해야 운동효과도 높아진다. 우선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양발은 발판 위에 놓는다. 양손을 앞으로 힘껏 당기면서 양발은 반대 방향으로 쭉 뻗는다. 이때 몸은 최대한 뒤로 젖혀야 한다. 의자에 앉아 노를 젓듯 상체를 일으켜 앞뒤로 움직이며 동작을 반복한다.
◆팔 근육 강화 ‘체어웨이트’
남성들이 즐겨 사용하는 ‘체어웨이트’는 팔과 가슴 근육을 강화시켜준다. 먼저 의자에 똑바로 앉아 손잡이를 잡고 가슴 쪽으로 천천히 당긴다. 가슴 앞에서 잠시 멈췄다가 천천히 제자리로 가져간다. 팔에 붙은 지방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할 만한 운동기구다.
◆기능성 옷·슈즈 운동효과 배가
‘체어플’ ‘체어웨이트’처럼 근력을 키워주는 트레이닝용 운동기구를 사용할 때는 짧은 시간에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된다. 이때는 리복의 직텍 의류와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직텍 의류는 13가지 광물과 폴리에스터 소재를 혼합해 만든 특수 섬유 ‘셀리언트’를 사용해, 체내 산소량을 높여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오랫동안 운동해도 지치지 않게 도와준다. 여기에 직텍 신발을 신으면 독특한 지그재그 형태의 아웃솔이 에너지를 추진력으로 전환시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준다.
리복 마케팅본부 이나영 이사는 “집 근처 공원에 설치된 운동기구를 활용하면 굳이 피트니스 센터에 가지 않아도 제대로 운동을 즐길 수 있다”며 “특히 리복의 에너지 의류 ‘직텍’과 신발 ‘직텍 컬렉션’을 갖추면 더 높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복의 에너지 의류 ‘직텍’과 에너지 슈즈 ‘직텍 컬렉션’은 전국 리복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shop.ree bok.co.kr·070)7115-0317
/박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