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클럽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한 운동을 넘어 건강까지 관리해주는 ‘메디컬 피트니스 센터’로 변신하고 있는 것.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한 자생 웰니스센터 ‘더 제이’는 자생한방병원이 20년간 쌓은 한방 디스크 치료 노하우와 개인별 맞춤 운동 처방을 더한 신개념 웰니스센터다. 잠실자생한의원, 골프연습장, 스파, 사우나 등의 공간도 있어 휴식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양·한방 검진에서 맞춤 운동까지
‘더 제이’는 양·한방 멀티플 검진시스템으로 기존의 피트니스와 차별화된다. 양·한방 멀티플 검진시스템은 척추종합검사·기초체력검사, 동양 사상의학에 의한 자생만의 8체형검사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종합건강검진과 주치의의 검진을 통해 전체적인 몸 상태를 체크해주는 시스템이 준비돼 있다. 또 검진 결과에 따라 개개인의 체형에 맞는 운동치료와 프로그램으로 건강 관리를 도와준다.
◆특화된 건강 관리 시스템
더 제이 시스템은 크게 의료(검진·진료), 운동, 예방 영역으로 나뉘고 그 성격에 따라 건강, 운동, 골프, 테라피, 관리 핏프로(Fit pro)로 구분된다. 맨투맨 개인서비스 ‘핏프로’는 더 제이에서 선발하고 교육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구성해 고객의 건강을 보호하는 시스템이다.
개인의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해주는 ‘건강 Fit-pro’를 시작으로 ‘운동 Fit-pro’ ‘골프 Fit-pro’ ‘테라피 Fit-pro’ 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척추정렬을 통해 맞춤헬스케어
더 제이의 1 대 1 맞춤 프로그램은 척추정렬을 통한 올바른 운동법을 기본으로 한다. 외국의 트레이너들이 사용 중인 척추 운동 프로그램에 자생만의 한의학적 척추정렬 운동 프로그램을 결합한 형태다.
건강한 척추를 유지하기 위한 자세와 척추를 둘러싼 결합조직의 강화를 통해 요통, 허리디스크 등 척추와 관련된 모든 질환을 극복하고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운동프로그램은 500평 규모의 넓은 공간에 최신식 시설을 갖춘 트레이닝 존(Training zone)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문의: 1566-0006
/박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