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산에 오르기 좋은 계절이다. 봄철 산행을 제대로 즐기려면 기능성과 패션성을 고루 갖춘 아웃도어룩부터 챙겨야 겠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봄·여름을 겨냥해 ‘팝&스마트 아웃도어 스타일’을 전개한다.
◆슬림핏 강조한 ‘클라이밍 라인’
아이더의 전문가용 고기능라인 클라이밍 시리즈는 전형적인 등산복 스타일을 벗어나 슬림핏을 강조하고 강렬한 색상을 사용해 전문가의 포스가 풍긴다.
아이더 투카나 윈드스토퍼 재킷은 투습·방풍 기능이 뛰어나면서 부드러운 윈드스토퍼(WINDSTOPPER 3L)를 사용하고, 움직임이 많은 옆구리와 겨드랑이에 기능성 소재를 믹스매치한 클라이밍 재킷이다.
무시접 봉제로 피부에 쓸림 현상을 없애고, 관절 부위에 인체공학적 패턴을 써 활동성을 높였다. 블랙·올리브·그레이프·핫핑크·옐로 등 7가지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29만원이다.
◆비비드 컬러 살린 유럽 스타일
올봄에는 비비드·형광·네온 등 화려한 팝 컬러가 유행할 전망이다. 아이더 김연희 기획팀장은 “강렬한 원색의 코디가 부담스럽다면 팝 컬러와 함께 그레이, 블랙 등 차분한 색상을 함께 매치하거나 등산화나 배낭 등을 화사한 색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아이더 안드로이드·아퀼라 고어텍스 재킷은 변덕스러운 봄철 날씨에 꼭 필요한 핵심 기능을 강화한 최전문가형 재킷. 투습·방수 기능을 강화하고, 내구성이 높고 가벼운 고어텍스 프로셸(GORETEX PROSHELL 3L)을 사용했다.
모든 주머니에 방수 기능 지퍼를 적용하고 봉제선 사이로 물이 새는 것을 막기 위해 특수 처리했다. 블루·올리브·라이트바이올렛, 오렌지러스트 등 4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70만원이다. 문의: www.eider.co.kr, 1644-7781
/박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