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아름다운 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GS샵은 홈쇼핑 방송으로 오늘(25일) 오후 3시15분부터 30분간 ‘아름다운 가게’ 공정무역 브랜드인 ‘아름다운 커피’ 제품들을 판매한다.
◆제3세계 돕는 '나눔 쇼핑'
공정무역은 저개발 국가에서 생산된 농산품에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는 무역 방식이며, 제품 구매를 통해 가난한 생산자들과 그 가족을 도울 수 있는 지구촌 나눔 운동이다.
오늘 GS샵 홈쇼핑 방송에서 판매하는 ‘아름다운 커피’는 원두 드립백 3종(히말라야의 선물·안데스의 선물·킬리만자로의 선물)·초코렛(55%) 5개 세트와 모카 커피믹스 4종·초코렛(55%) 5개 세트로 가격은 3만4000원이다. 이번 세트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아름다운 커피 로고가 들어간 머그잔을 증정한다. GS샵 온라인 쇼핑몰 (www.gsshop.com)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향기로운 친환경 유기농 커피
이날 GS샵이 판매하는 커피와 초콜릿은 모두 해외 유기농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다. 커피 히말라야의 선물은 해발 1500~2000미터의 고산지대에 살고 있는 소규모 가족농들이 정성스럽게 가꿨다. 또 네팔 커피 농부들은 호주 농업진흥청과 일본 JAS로부터 커피 생두 생산과정 전 부분에 대해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드립백 커피는 커피 티 백의 간편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뜨거운 물을 부어 내려먹는 방식이라 원두 커피의 향과 멋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또 커피믹스는 커피 원두뿐 아니라 설탕까지 유기농이다.
◆결제액 1% 사회적 기업
GS샵은 사회공익상품 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방송을 기획했으며, 공정무역을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제작과 편성 일체를 지원했다. GS샵 인터넷 홈페이지 리얼러브 섹션의 1% 나눔 코너를 통해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면 결제액의 1%가 적립돼 사회적 기업의 자립을 돕는 기금으로 사용된다.
문의: www.gsshop.com
/안은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