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피부의 봄맞이 풍경이 달라진다. 건조함으로 고생한 데다 관리도 소홀했다면 트러블 투성이가 된다. 자체 발광 피부로 알려진 배우 이민정은 이런 고민의 흔적은커녕 더욱 생기 있는 표정으로 다가올 봄을 기다리고 있다. 그의 피부 관리 비법을 좇았다.
◆강력한 보습막 만들어줘
찬바람과 건조한 실내는 피부 속 수분을 모두 빼앗아가는 주범이기 때문에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할 수 있는 제품을 잘 활용해야 한다. 이민정은 기초제품의 흡수를 돕고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해 주는 페이셜 오일을 화장대 맨 앞에 두고 있다. 그의 올겨울 잇 아이템이 된 스킨푸드 ‘아보카도 에센셜 오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동시에 생기를 되살리기 위해 크림에 에센셜 오일을 한 방울 섞어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피부 보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건 드라마 촬영장에서도 마찬가지. 밤샘 촬영과 실내·외를 넘나드는 악조건이지만 파우치 속 필수품인 스킨푸드 ‘아보카도 멀티 밤’으로 쉽게 건조해지는 얼굴, 입술, 손, 모발 등에 수시로 바르며 보습 습관을 실천하고 있다.
◆아보카도 에센셜 오일-탄력·윤기·영양
제품들의 주요 원료인 아보카도 오일에는 비타민 11종과 미네랄 14종을 비롯해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주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특히 집중 보습에 효과적인 고보습, 고영양 페이셜 오일 스킨푸드 ‘아보카도 에센셜 오일’(50㎖/1만3000원)은 아보카도 유효성분이 피부에 부드러운 오일막을 형성,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 피부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고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준다.
호박과 대나무, 수련, 연꽃 추출물 등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세안 후 당김이 심하거나 윤기가 없을 때, 피부에 오일을 가볍게 찍어 바르고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생기 있는 피부로 되살아난다.
◆아보카도 멀티 밤-각질 즉각 잠재워
각질 케어를 위한 필수품인 스킨푸드 ‘아보카도 멀티 밤’(30g/1만2000원)은 아보카도 과육에서 추출한 오일이 함유돼 다양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각질을 즉각적으로 잠재우는 고보습, 고영양 밤이다. 휴대가 간편하고 얼굴, 입술, 팔꿈치, 발꿈치, 무릎뿐 아니라 머리카락, 손, 어깨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어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