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메마른 겨울철 날씨에 여성들이 가장 챙기는 화장품은 단연 수분크림이다. 보습효과가 있는 로션, 스킨, 에센스 중에서도 크림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주고, 피부 위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 지난 연말 MBC 연예대상 MC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은 배우 이소연도 “겨울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유지 비결은 바로 수분 크림”이라고 강조했다.
겨울의 낮은 기온과 강한 바람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고 주름이 생기기 쉬운 상태로 만든다. 또한 피부에 계속적으로 자극을 줘 피부가 붉어지는 등 민감해질 수 있다. 이러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
수분 제품은 바르는 즉시 촉촉해짐을 느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분을 얼마나 잘 피부에 침투시켜 붙잡아 놓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수분을 내 피부에 잡아놓기 위해서는 일종의 막이 필요한데,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보습성분들이 피부막 성분으로 주로 사용된다. 이러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보습제품을 꾸준히 사용한다면 피부 건조로 인한 주름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로션, 에센스보다 강한 보호막
킨, 로션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 적절하게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준다면, 에센스와 크림은 보습·화이트닝 등 보다 집중적인 피부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보습이 가장 중요한 겨울철엔 크림이 중요하다. 크림에 다량 함유된 보습 성분들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의 자극적인 요소들로부터 내 피부를 보호해주기 때문이다.
수분 크림은 일반 크림 타입과 젤 타입으로 나뉠 수 있는데 가벼운 젤 타입은 즉각적인 보습력은 좋지만, 오랫동안 수분을 지켜주는 지속력은 다소 떨어진다. 이에 반해 크림 타입은 젤 타입보다 약간 끈적일 수는 있지만, 보습력이 오래 유지되고, 피부 보호막도 지속돼 활동량이 적은 밤에 바르고 자면 다음날 아침까지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잠자기전 관리받은 듯
하고 투명한 피부로 많은 이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이소연은 몇 년 전 피부과를 다닐 당시 알게 된 수분 크림을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
“야외촬영이 많은 때 피부가 극도로 건조해지고 민감해질 때였어요. 촬영 일정으로 매일 관리를 받기 어려울 때 알게 된 고운세상 ‘하이드라 인텐시브 크림’은 매일 밤 제 피부 보호막이 되었답니다.”
고운세상 ‘하이드라 인텐시브 크림(50㎖/4만9000원)’은 히아루론산·세라마이드·이브닝 프림 로즈 오일·비타민 E 성분 등 다량의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공급 효과를 주어 피부 건조를 막아 최적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가벼운 사용감의 촉촉한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결을 촉촉하게 해주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건강하게 해준다.
'1월 하이드라 이벤트’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자사 쇼핑몰(www.gwssmall.co.kr)에서 하이드라 프로모션 기간인 1월 한 달간 마스크와 스타터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하이드라 라인의 크림과 에센스 중 하나를 구매하면 13,000원 상당의 스타터 키트와 9000원 상당의 마스크를 제공하며, 하이드라 라인의 폼 클렌저와 클렌징 밀크 중 하나를 구매하면 9000원 상당의 하이드라 인텐시브 마스크를 증정한다. 또한 스킨로션을 구매하면 1만3000원 상당의 스타터 키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