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에서 구입한 상품을 롯데백화점 본점뿐만 아니라 청량리점에서도 찾아갈 수 있게 됐다. 롯데닷컴이 27일 이 같은 ‘스마트 픽(Smart Pick)’ 서비스를 강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청량리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픽’은 롯데닷컴 온라인사이트로 주문한 상품을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신개념 픽업 서비스다. 지난 6월 온라인쇼핑몰 업계 최초로 선보여 백화점 쇼핑을 즐길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이나 워킹맘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올 하반기 ‘스마트 픽’ 서비스는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 매달 30∼40%의 가파른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매장에서 즉시 다른 상품으로 교환할 수도 있어 온라인쇼핑몰의 교환·반품 절차를 귀찮아하는 고객들이 선호한다.
롯데닷컴 측은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과 청량리점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스마트 픽’ 서비스를 전국 롯데백화점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리뉴얼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은 인기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촬영지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이다. 청량리역과 이어진 데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영화관 등이 한데 모여 있어 청량리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1월14일까지 최대 84%할인
롯데닷컴은 ‘스마트 픽’ 서비스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서도 선보이는 것을 기념해 내년 1월 1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29일) 백화점 3층 샤롯홀에서는 ‘스마트 픽을 외쳐라’ 행사를 펼친다. 큰소리로 ‘스마트 픽’이라 외쳐 음성인식에 성공한 선착순 3000명에게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30일과 31일에는 ‘부담 없이 차 끌고 오세요’를 주제로 자동차 열쇠와 스마트 픽 로고 사진을 휴대전화로 찍어오는 고객 3000명에게 주유상품권(1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롯데닷컴에선 내년 1월 14일까지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할인상품을 선보인다. CK진·오휘 화장품·롯데백화점 갈비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백화점 상품을 매일 한 상품씩 선정해 최소 30%에서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한다. 설 명절과 졸업·입학 시즌을 앞두고 40만원대 정장을 20만원대에 마련할 수 있는 기회다. 문의:www.lot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