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희(32)씨는 오늘 아침 거울을 보고 깜짝 놀라 뒤로 물러섰다. 전체적으로 낯빛이 흐린 가운데 눈가엔 다크서클이 자리 잡았고, 턱과 입가에 뾰루지 두 개가 자리를 튼 데다 팔자주름도 내려앉았다. 송년모임에 온몸을 던진 뒤 벌어진 결과다. 문제는 피할 수 없는 송년회 두어 건이 아직 남았다는 사실. 원씨를 위해 이른 시일 내에 효과를 선사하는 기능성 제품을 알아봤다.
눈가 관리만 잘해도 10년 세월을 막을 수 있다. 우리 몸에서 가장 얇고 민감한 눈가에는 주름, 부기, 처짐, 잡티, 다크서클 등 복합적인 트러블이 응축돼있다.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회복기간이 비교적 길기 때문에 지금 당장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전체적인 영양과 관리를 위해선 아름다운나라 ‘토털 아이케어 솔루션 아이서클X 라인’이 알맞다. 13인의 전문가가 모여 만든 제품으로 낮과 밤 전용 제품이 나눠져 있어 시간대별 눈가 피부 변화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데이 세럼’은 산뜻한 질감으로 아침의 부기와 다크서클을 가라앉혀주고, 밤 전용 ‘나이트 마사저’는 용기 끝에 달린 볼로 눈가를 마사지 하면 혈행을 촉진해 눈 밑 처짐, 주름을 개선한다.
키엘의 ‘라인 리두싱 아이 브라이트닝 컨센트레이트’는 눈가의 주름을 개선해주는 동시에 다크서클을 완화해 눈 밑을 환하게 가꿔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아이 트리트먼트다. 다른 아이 트리트먼트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아이 케어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탄력을 잃은 얼굴선은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안부 대신 듣게 만든다. 볼륨 있고 탱탱한 볼과 갸름한 턱 선이 조화를 이룬 ‘에그라인’이 대세인 요즘, 2주 가량의 페이스 라인 집중 관리를 시작해보자.
닥터뷰 ‘에그페이스’는 에센스와 패치 2가지로 이루어진 페이스 라인 집중 관리 제품. ‘볼륨 플러스 에센스’는 발효 펩타이드가 함유돼 꺼진 뺨에 볼륨을 채워주고 탄력을 증가시켜주는 원리다. ‘라인 쉐이핑 패치’는 특수 공법으로 만들어진 패치로 턱 부분을 감싼 후 양 고리를 귀에 걸어 사용하는 방식인데 15일 간 1시간씩 연속해서 사용하면 더욱 집중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회사는 말했다.
숨37의 ‘페이스 라이닝 트리트먼트’는 윤곽 집중 케어 에센스다. 발효 커피 추출물 성분으로 흐트러진 얼굴 노폐물을 관리하고 내려앉은 얼굴 탄력을 강화한다.
눈가와 얼굴선을 잡았다면 마지막 단계로 피부 트러블과 안색 개선에 집중하자. 얼굴 곳곳에 돋아난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고, 칙칙해진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야 파티 메이크업이 잘 받는다.
에뛰드 하우스의 ‘AC 클리닉 핑크 파우더 스팟’은 편백나무 고농축 성분이 피부 속 깊이 작용해 염증에 의한 트러블 흔적도 완화해준다.
헤라의 ‘화이트릭서 프로그램 마스크’는 화이트 머드가 튜브에 들어있는 형태로, 1회당 1개(6㎖)를 팔레트에 짜서 내장된 브러시로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발라주면 영양 성분이 촉촉하게 스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