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잦은 술자리와 춥고 건조한 날씨로 탈모에 대한 걱정도 늘어나는 때다. 탈모를 잡기 위해 탈모 방지 전용제품을 사용하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수많은 탈모 전용 헤어 제품들 중 어느 것을 골라야 할까. 최근 ‘2010 대한민국 기술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탈모 샴푸 ‘려(呂)’가 궁금증을 풀었다.
우선 탈모 방지 성분을 살펴야 한다. 최근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친환경적인 원료를 사용한 한방 탈모 샴푸가 전체 샴푸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그중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탈모 샴푸 려(呂) 또한 ‘백자인’ 성분으로 주목받았다. 려(呂)가 인정받은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산업기술상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최초로 ‘백자인’의 탈모 방지 효능을 규명하고 이를 제품에 적용한 공을 인정받았다. 려(呂) 제품은 백자인의 뛰어난 탈모 방지 성분뿐만 아니라 경옥산 및 자영단 발효액이 들어 있어 두피와 모근 강화에 도움을 준다.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탈모 방지 의약외품 인정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모든 한방 샴푸들이 탈모 방지 의약외품 인증을 받은 것은 아니다. 이왕이면 국가기관이 인정한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두피 각질 제거하고 영양 공급
탈모 관리는 기능성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하지만 이미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다면, 두피 스케일러·두피모발팩·탈모 방지 고기능성 두피 에센스 등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탈모 진행을 늦추는 데 효과적이다. 려(呂) 자양윤모는 탁월한 탈모 예방 효과로 려(呂) 브랜드가 6분기 연속 한방·탈모 샴푸 시장 1위를 석권하는 데 크게 기여한 제품이다.
또한 려(呂) 자양윤모 샴푸와 두피모발팩·진액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탈모 방지 효과를 인정받은 의약외품으로 탈모 방지와 양모를 돕는다. 전문 기관의 임상 테스트 결과 려(呂) 자양윤모 샴푸 사용 6개월 만에 모발 빠짐은 65% 감소, 굵은 모발은 70% 증가, 모발 성장 속도는 60% 증가라는 효과를 나타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려(呂) 자양윤모 라인은 샴푸와 두피모발팩뿐만 아니라 두피 스케일러,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진액 등 탈모 케어에 필요한 4단계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춰 사용자들에게 탈모 방지 효과를 제공한다.
려(呂) 자양윤모 두피 스케일러는 금전초와 박하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두피의 묵은 각질, 노폐물,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청결한 두피 상태를 만든다.
려(呂) 자양윤모 두피모발팩의 은행잎 추출물은 두피 순환을 돕고 홍화씨와 창포 추출물이 모발까지 부드럽게 가꿔준다. 려(呂) 자양윤모 진액은 탈모 집중 케어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는 두피 에센스로 그대로 두피에 흡수시키는 타입이라 샴푸 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문의:080)023-5454(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