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한파·스마트IT·차도녀 ‘클릭’ 유도

온라인몰 인기품 분석

올해 유난히 변덕스러운 날씨와 스마트폰 열풍이 네티즌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온라인쇼핑몰 디앤샵이 올 한해 인기 상품을 분석해 ‘2010 히트 상품 키워드’로 ‘한파’ ‘스마트 IT 열풍’ ‘차도녀’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소비 패턴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날씨였다. 4월까지 내린 폭설과 영하로 내려간 봄날씨에 놀란 네티즌들은 양털부츠와 레인부츠를 사들였다. 양털부츠 브랜드인 베어파우 제품의 경우 상반기 판매액 1위에 올랐다. 기습 폭우가 잦아지면서 장화패션이 인기를 끌어 본격적인 레인부츠 유행을 낳기도 했다.

아이폰으로 대표되는 ‘스마트 IT 제품’을 클릭하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애플 아이팟 나노 4세대’(8위) ‘니콘 쿨픽스 P100 카메라’(9위) 등 인기상품 100가지 중 22개 제품이 스마트 디지털 기기 관련 제품으로 집계됐다.

한편 지난해 걸그룹 열풍으로 소녀 패션이 유행한 것과 달리 올해는 차가운 도시 여성을 뜻하는 신조어 ‘차도녀’ 패션이 사랑받았다.

드라마 ‘역전의 여왕’의 김남주, ‘신데렐라 언니’의 문근영, ‘나쁜 남자’의 오연수 등이 차도녀 대열에 앞장섰다.

강렬한 눈매 연출을 위한 ‘케이트의 슈퍼 샤프 라이너’(3위) ‘캉달의 다이어트 슬리퍼’(14위) ‘캉달 압박스타킹’(18위) 등이 잘 팔린 한 해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