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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서울 막걸리’ 일본 입맛 공략



롯데주류와 서울탁주가 손을 맞잡고 열도 공략에 나선다.

롯데주류는 최근 서울탁주의 자회사 서울장수주식회사에서 생산한 ‘서울 막걸리’의 일본 수출 초도물량 선적을 마치고, 15일부터 현지판매에 들어간다. 현지에서 판매될 ‘서울 막걸리’는 알코올 도수 6도에 1000㎖ 용량 제품으로, 장기 유통 보관(약 8개월)이 가능한 살균 탄산 막걸리다. 서울탁주 측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롯데주류에서 R&D 지원, 수출 및 일본 현지 마케팅을 담당한다.

이번 수출품은 대-중소기업 상생 취지를 살린 동반성장 합작품으로,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지원하고 일본 시장 내에 ‘한국의 막걸리’라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브랜드도 ‘서울 막걸리’로 결정했다.

롯데주류 김영규 대표는 “서울탁주의 전통과 기술력에 롯데주류의 일본 내 유통력이 결합해 ‘상생 막걸리’ 만들어졌다”며, “6년 연속 소주수출 1위 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1년 500만 병 이상의 막걸리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 막걸리’는 15일부터 롯데주류의 일본 파트너인 산토리사를 통해 도쿄, 요코하마 등 수도권 지역과 일본 내 대형 음식체인점 약 250개 점포 등에 현지 유통되며, 내년부터 일본 전역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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