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언 모터사이클이 2021년 국내에 새롭게 적용되는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5 환경규제를 만족시키는 신모델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미국 브랜드 최초로 유로5 환경규제를 만족시킨 인디언 모터사이클은 기존 라인업을 대부분 유지한 채 2021년형 모델을 소개하면서 라인업을 강화했다. 유로5 환경규제는 기존 유로4에 비해 배출되는 유해가스의 성분과 배출량을 억제시켜야 하는 만큼 더욱 엄격한 기준을 따라야 한다.
이에 2021년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모터사이클은 예외 없이 일산화탄소(CO)는 1.00g/㎞, 탄화수소(THC)는 0.10g/㎞, 질소산화물(NOx)는 0.06g/㎞이 최대 허용치이며, 새롭게 추가된 항목인 비메탄 탄화수소 (NMHC)에 대한 측정기준(0.068g/㎞이하)에도 부합해야 한다. 이와 별도로 OBD2(배출가스자기진단장치) 장착 또한 필수다.
타사의 제품들이 현재 유로5 규격을 만족시키지 못해 국내 수입을 지속하지 못하거나 일부 모델을 단종시키는데 반해 인디언 모터사이클은 수년간에 걸쳐 개발해 온 새로운 엔진들인 1890㏄(116큐빅인치) 공랭식 엔진 썬더 스트로크116과 1768㏄의 대배기량 수랭식 엔진 파워플러스에 이미 이러한 친환경적인 대응능력을 개발과정에서부터 적용해 왔기에 이번 규제변경에서도 아무런 영향 없이 고출력의 신모델을 출시할 수 있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 관계자는 "2021년 이륜차 시장에 적용되는 유로5 환경규제에도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인디언 모터사이클 브랜드의 성장과 가치 상승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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